2007/08/15

Windows Vista 에서 OpenVPN 으로 VPN 접속시 라우팅 문제

Windows Vista 에서 VPN 을 사용해서 회사로 접속시에 직접 명령을 치지 않고 OpenVPN 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접속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. 그런데 Windows Vista 에선 약간의 문제가 발생해서 제대로 VPN 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.

해결방법은 VPN 키가 있는 곳에 확장자가 ovpn 인 파일을 열어 맨 끝에 다음 2 줄을 추가해줍니다.

route-method exe
route-delay 2

그리고 접속하면 깨끗이 접속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OpenVPN 을 사용하지 않아도 Windows Vista 사용자들은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댓글 2개:

Sammy :

라우팅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Openvpn이 연결되었을 때는 저의 인터넷 연결이 끊기는 현상이 일어나는군요. Openvpn과 인터넷을 같이 쓸수가 없습니다. 혹시 그 이유를 아시는지요.

익명 :

저도 그런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. 잘 아는 부분이 아니라서...

다만, OpenVPN 설정할 때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설정이 로컬의 설정과 부딪치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.

제 경우 비스타에서는 아니지만 XP에서 VPN 사용시 끊김 현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.